본문 바로가기
통신정보

넷플릭스 디즈니

by 파이브미닛 2023. 9. 22.
반응형

 

 

 

 

넷플릭스 디즈니
디즈니와 연관된 컨텐츠로 가기

 

앞전 글은 디즈니 플러스에 관해서 포스팅 했다면 디즈니 플러스의 최대 경쟁상대, 넷플릭스에 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넷플릭스는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왔던 ott 컨텐츠라, 아니 ott 컨텐츠의 시대를 열었던 컨텐츠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펜데믹 시대의 최대 수혜자 라고 해도 어떻게 보면 과언이 아닙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의 역사에 관해서는 다들 굳이 제가 포스팅 하지 않아도 아실 것이라 생각 합니다. 오늘은 다른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1

 

 

 

 

넷플릭스 디즈니넷플릭스 디즈니넷플릭스 디즈니
넷플릭스 디즈니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정말 위기인가?

 

결론 부터 말씀 드리지만 사실 두 컨텐츠는 위기가 아닙니다. 현재 위기극복 중이며 넷플릭스 같은 경우에는 위기를 거의 극복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왜 위기였는 지 다들 궁금하실 것 입니다. 넷플릭스 같은 경우네는 두 세번에 걸쳐 구독료가 인상되면서 구독자 이탈이 일어났으며 전쟁 때문인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의 영향, ott 컨텐츠 시대의 시작을 알렸던 펜데믹이 끝나면서 컨텐츠에 대한 지출이 준 것 도 큰 요인 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는가?

 

넷플릭스 같은 경우에는 광고 시청이 포함된 저렴한 요금제 출시로 위기를 극복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 는 아직 주가 하락 중인 것 같습니다. 대책으로는 구독료 인상, 스탠다드, 프리미엄 서비스 등으로 서비스를 나누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마블, 스타워즈, 네셔널지오그래픽, 픽사, 겨울왕국, 아바타2 등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컨텐츠 들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추세 입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같은 히트작이 아무래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넷플릭스 디즈니넷플릭스 디즈니
넷플릭스 디즈니

 

 

 

 

 

 

 

넷플릭스 디즈니 2

 

대한민국 넷플릭스 히트작

그렇다면 넷플릭스 에서 요즘 뜨고 있는 히트작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위의 기재 하였듯이 뭐니 뭐니 해도 오징어게임을 빼놓을 순 없겠지만 더 글로리, DP 등도 무시할 순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22년의 솔로지옥 등의 히트 등으로 넷플릭스는 우리나라 ott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넷플릭스 디즈니
넷플릭스 디즈니

 

 

 

 

 

 

 

디즈니 플러스의 반격

 

반면 디즈니 플러스 같은 경우에는 티빙과 쿠팡플레이에 밀려서 대한민국 ott 시장에서는 4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과연 11월에 구독료 개편 등으로 위기를 발판삼아 올라갈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3

 

 

 

알뜰폰과 연관된 컨텐츠로 가기
알뜰폰과 연관된 컨텐츠로 가기

 

OTT 컨텐츠 가 통신사에 미치는 영향

 

 

 

 

 

 

그런데 이쯤되면 사실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도대체 통신 이야기 하다가 넷플릭스, 디즈니, 이런 얘기를 왜 하는 거야? 통신 3사 가 가입자를 늘리기 위하여 앞 다투어 ott 컨텐츠를 선보임 으로써 결합할인으로 소비자를 현혹하기 때문입니다. 요새 알뜰폰 등으로 이탈한 소비자가 적지 않은 데 과연 ott 컨텐츠로 소비자의 발목을 묶을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작가의 다른 글
작가의 다른 글로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