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정보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by 파이브미닛 2023. 9. 23.
반응형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금일은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핸드폰 삼성 갤럭시 노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20대부터 80대까지 굉장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폰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갤럭시 노트를 처음 접한 것은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였을 것입니다. 물론 군대에서 TV라는 매체로 보기도 했지만, 전역 후, 2년 전 과는 달리 우리나라에 거의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을 쓰고 있었기에 당시 20대 초반이었던 저는 다른 친구들처럼 아이폰을 쓸 수 도 있었지만 이 노트의 매력에 빠져서 저를 30대 중반까지도 갤럭시에 매력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만들었던 바로 그 삼성의 혁명과도 같았던 노트에 대해서 써내려 가겠습니다.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1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통신시장에 몸 담기 전 까지 접했던 스마트 폰

 

사실 저는 노트 에 매력에 빠졌던 것과 달리 통신시장에서 일하기 전까지 노트 말고도 다양한 스마트 폰들을 접해왔습니다, 첫 번째로 접했던 스마트 폰만 노트1, (군대에서 유아인이 출연하는 '패션왕'이라는 드라마를 봤는 데 거기서 유아인이 들고 있었던 휴대폰이 바로 노트1, 실용과 패션이 만나는 폰이라 생각했음) 그 이 후로는 갤럭시 S4, S6, S8, 이렇게 차례대로 사용하다가 휴대폰 판매에 뛰어들었을 당시 사용했던 휴대폰이 바로 갤럭시 노트 8이었습니다.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아이폰과는 또다른 매력

 

 

 

 

 

사실 군대에 가기 전까지 제게 휴대폰이란 주머니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의 통신 수단, 이것이 전부였습니다. 휴대폰으로 하던 기능 이라고는 전화, 문자, 이것이 전부였으며 저는 게임도 별로 즐겨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실 군대에 가기 전에 휴대폰에 관한 제 철학과 성향이라면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한 선택이었을 수 있지만 군대라는 사회와 단절됐던 매개체가 저를 스마트폰 시장에서 노트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S23 울트라, 삼성 갤럭시 노트 혁명의 시작 2

 

 

 

 

큰 화면? 메모장? 게임을 좋아하지 않았던 20대 어른? 소년의 선택

 

 

작가의 다른 글
글쓴이의 다른 글로 가기

 

저는 게임을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영화, 드라마 보는 것을 매우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전역할 때 쯤, 누구나 스마트폰을 쓰는 세상이 되어있어서 전역 후 휴대폰은 스마트폰을 살 것이란 계획을 세웠었고,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던 저는 큰 화면을 원했습니다. 그런데 큰 화면에 스마트폰에 놀이 기능 외에도 '메모'라는 펜을 탑재한 실용성 있는 휴대폰, 노트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당시 전역 후 동대문에서 일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저에게 '패션왕'이라는 드라마에 출연한 패셔니스타 '유아인'이 노트를 극 중에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아! 저거다!'라는 욕망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혁명의 시작

 

 

글쓴이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글쓴이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원래 펜 기능을 강조했던 '노트'는 노트7의 폭발, 5G, 폴더블폰의 등장 후 사라지는 듯 했습니다. 왜냐하면 노트 20 이후 삼성은 더 이상 노트 시리즈를 출시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노트 10 이후에 카메라에 신경을 써서 S 시리즈에 울트라란 모델에 '카메라' 성능 홍보에 집착해 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니아 층이 존재했기에 펜을 탑재하는 것이 아닌 바깥에 두는 마케팅 전략을 선보였지만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S22 울트라부터는 다시 펜이 안에 탑재된 S22 울트라 모델을 선보였으며 S23 울트라에서는 첫 울트라 모델의 1억만 화소(혁명의 시작이자 노트의 종결을 알린 폰)의 앞자리를 뛰어넘은 2억만 화소와 내장펜을 선보였습니다. 

 

 

 

 

 

지금은 30대 중반이지만 아직도 젊은 층이고 싶은 저는 폴더블에도 관심이 많지만 여전히 노트가 주는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저는 어쨌든 삼성의 '갤럭시 노트'가 제가 사용했던 스마트 폰 중 저에게 가장 큰 만족감을 주었었는 데 여러분들은 어떤 스마트폰에 가장 만족하셨나요?

 

반응형

'통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더블폰의 미래, 폴드VS플립  (0) 2023.09.23
갤럭시 Z 플립의 추락  (0) 2023.09.23
유튜브 영상 광고 프리미엄 에 대하여  (0) 2023.09.23
티빙 가격 이용권  (0) 2023.09.23
넷플릭스 디즈니  (0) 2023.09.22